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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샌드박스 게임의 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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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샌드박스 게임 프랜차이즈는 세계에서 가장 큰 독자적인 UGC(유저 생성 컨텐츠) 및 게이밍 플랫폼입니다. 4천만 다운로드 수와 매달 백만 명의 유저들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곧 출시될 복셀 기반의 The Sandbox 블록체인 버전은 새로운 창의적 및 상업적 가능성을 높게 인정받아 미래에 기대되는 블록체인 게임 톱 10에 언급이 되었습니다. (소스: Blockchiangamer.biz)


세계는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습니다. 우리 인간은 우리가 만든 모든 것들을 더 낫고, 빠르고, 강하고, 안전하게 만들고자 하는 집념을 가지고 있고, 기술 또한 예외는 아닙니다. 기술도 계속해서 진화하고 있습니다.


더 샌드박스의 시작

더 샌드박스의 이야기는 성장과 진화의 이야기입니다. 모든 것은 Onimatrix라는 닉네임의 파블로 이글레시아스를 Pixowl 팀에 고용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그렇게 그의 아이디어로 시작된 The Sandbox를 모바일과 태블릿 장비에서 출시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했습니다. 그렇게 개발이 시작된지 몇 달 후, 알파 버전이 만들어져서 애플사와 만남을 가졌지만 그 만남은 성공적이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저희 팀은 저희 작품을 믿으며 계속해서 노력해나갔습니다. 애플사에서 제시했던 방향으로 변화를 주었고, 그 이후 몇 주 후에 게임을 정식으로 출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 샌드박스(The Sandbox)

더 샌드박스의 퍼블릭 베타 버전은 2012 년 3 월에 출시되었고, 2 달간 저희 팀은 1,000 명의 플레이어들로부터 열심히 데이터를 수집하였습니다. 게임은 출시되었고 저희의 비전은 확고했습니다. 그 비전은 유저들이 훌륭한 픽셀 아트를 만들 수 있는 게이밍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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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게이머들의 커뮤니티가 형성될 수 있는, 그리고 그들과 함께 게임을 만들어나갈 수 있는 게임을 만들고 싶습니다”

— 세바스찬 보르겟, Pixowl의 공동 창업자, 최고운영책임자(CO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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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출시 이후, 더 샌드박스는 성공을 맛보게 됩니다. 2012 년부터 5 백만 불의 수입과 매일 5,000 명의 새로운 유저들이 유입되기 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2012 년 12 월에 iTunes의 “Hidden Gems: Gamers” 카테고리의 최고의 게임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더 샌드박스는 안주하지 않고 계속해서 진화해나갔습니다. 인생 게임 경험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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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년까지 저희 팀은 45 번 게임을 업데이트하였습니다. 백만 오천 개의 온라인 갤러리가 만들어졌고 유저 로그인 시간 1억 2천만 시간을 넘었습니다. 이러한 훌륭한 통계 가운데 저희는 계속해서 그 후속작을 만들어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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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샌드박스 에볼루션(The Sandbox Evolution) 

더 샌드박스 에볼루션은 2016 년 6 월에 출시되었습니다. 이 새로운 버전을 통해 유저들은 자신만의 세계를 만들거나 파괴할 수 있었고 그러게 자신만의 게임을 만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러한 2D 형태의 후속작은 그 전작에 비해 더 훌륭했습니다. 먼저, 게임 내 세계가 10 배나 더 컸습니다. 또한 게임 내 고유 화폐를 통해 오브젝트를 구매할 수가 있었고, 임무를 완수하거나 콘텐츠를 만들 경우 화폐로 보상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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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 유저 커뮤니티에 새로운 것들을 제공하고 새로운 유저들을 불러오기 위해 더 샌드박스 에볼루션을 개발하고 출시하였습니다. 더 샌드박스가 처음 출시된 후 4 년이 지났습니다. 그 4 년 동안, 게임은 기술적으로 제한되기 시작했고 그래서 저희는 어떻게 하면 유저들을 위해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수 있을지에 대해 고민하기 시작했습니다.”라고 보르겟은 말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모든 것은 진화합니다. 더 커지고, 더 나아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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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샌드박스 에볼루션이야말로 그러한 발전의 좋은 예입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기술은 계속해서 발전해왔습니다. 게임은 거대한 산업이고 유저의 요구에 따라 변화해왔습니다. 저희 커뮤니티는 페이스북에 700,000 팔로워가 넘었고, 게임에 대한 영상만 해도 335,000 개 넘게 만들었고, 7 천만 개가 넘는 게임 자산들을 만들었습니다.


기회가 새로 나타나며, 이제는 유저들에게 완전히 새로운 버전의 게임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시장에 나타난 가장 최신 기술을 포함해서 말입니다.


더 샌드박스 — 탈중앙적 게이밍 플랫폼

2018 년 중순에 Pixowl 팀은 Animoca Brands와 함께하게 되었고, 완전히 새로운 버전의 더 샌드박스의 야심찬 새 계획을 공식적으로 발표했습니다. 3D, 멀티플레이어, 멀티플레이어를 지원하는 새로운 버전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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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버전은 세계를 만드는 게임의 새로운 기준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유저에 의해 게임 내 세계가 만들어지고 캐릭터로 인해 스토리 내러티브가 만들어집니다. 


일 년간 전략적인 추진 가운데, Animoca Brands는 이제 갓 태어나고 있는 블록체인 및 대체 불가 토큰(non-fungible token)과 같은 디지털 아이템 공간에서 주도하는 존재가 되었습니다. 더 샌드박스는 그러한 공간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Metaverse)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블록체인 기술은 탈중앙적이고, 공공적이고, 불변의 디지털 기술로서 기존에는 비트코인을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이러한 블록체인은 디지털 세계와 게임을 중앙 권력에 의해 만들어지기보다는 다 함께 협력해서 만들 수 있는 가상공간인 메타버스를 만들 수 있도록 합니다.


왜냐하면 게임 아이템들은 대체 불가한 토큰(NFT)로 토큰화되어, 유저들은 자신의 자산의 희소성, 안정성, 창작성을 유지하여 한 게임에서 다른 게임으로 전환할 수도 있게 됩니다.


Animoca Brands의 CEO인 Yat Siu는 “진정한 디지털 소유권과 크로스 플랫폼 상호운용성이 블록체인이 나타나기 전까지는 모두 공허한 외침뿐이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디지털 소유권과 플랫폼 상호운용성이 디지털 자산과 서비스에 대해 요구를 증가시키고 진정한 소유권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자산에 대한 새로운 시장(몇 년 전까지만 해도 존재하지 않던)으로 발전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블록체인과 NFT는 디저털 세계에 존재하지 않던 새로운 가치를 형성하는데 필요한, 문제의 해결책의 가장 핵심적 퍼즐 조각입니다.”


더 샌드박스 시리즈는 4 천만 다운로드 수를 달성하며 크게 성공하였고, 이제는 NFT를 통해 블록체인의 대중화를 위한 모든 재료를 가지고 있는 가운데 게임 유저들이 게임을 하며 암호화폐가 제공하는 모든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이제는 더 샌드박스가 완전히 3D 화 되었습니다. 이 버전은 세계를 만드는 종류의 게임의 새로운 기준이 되는 것이 목표이며, 유저를 중심적으로 게임 내 세계를 구축하고 캐릭터 중심적으로 스토리를 만들어나갈 것입니다. 더 샌드박스의 핵심 특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3D 그래픽

게임의 전체적 그래픽과 디자인이 업그레이드됨과 동시에 기존 버전의 느낌을 보존하였습니다. 유저들은 이제 3D로 자산과 지형과 게임을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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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FT 와 복스에딧(VoxEdit)

유저에 의해 만들어진 3D 콘텐츠는 복스에딧(VoxEdit)에 의해 만들어집니다. 복셀 에디터 소프트웨어인 복스에딧을 통해 아티스트는 자신의 자산을 만들 수 있습니다. 기존의 복셀 게임들은 중앙화된 게임으로 유저가 자신이 만든 자산에 대한 완전한 혜택을 받지 못했습니다. 더 샌드박스는 탈중앙적으로 유저 중심적인 방법으로 아티스트들과 유저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러한 의도 가운데 누구나 이제는 3D 복셀 오브젝트를 만들어 움직이게 하고 NFT로 변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유저들은 게임 간 NFT 호환성을 통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템들은 더 이상 그 용도에 의해 가치가 정해지는 것이 아니라 누가 만들어졌는지, 누가 소유했었는지, 어떤 활약을 했는지 등등 감정적 애착에 따라 그 가치가 정해질 수 있습니다”라고 더 샌드박스의 COO, 보르겟이 말했습니다.


마켓플레이스 (Marketplace)

마켓플레이스는 거래 플랫폼으로 이를 통해 유저는 자신이 만든 NFT를 사고 팔 수 있습니다. 추가된 사항은 이러한 오픈 마켓을 통해 유저들은 NFT 화된 게인 아이템들을 유저 간 거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거래가 더 샌드박스 유저에 제한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유저는 한 게임에서 다른 게임으로 자신의 자산을 옮길 수 있고, 그렇게 자산의 안정성과 소유권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크리에이터는 자신이 만든 자산을 자신이 원할 때에 마켓플레이스에서 판매할 수 있고, 판매가의 100%를 받을 수 있습니다.


“더 샌드박스는 플레이어와 크리에이터가 가치 창출 체인에 다 같이 참여하고 콘텐츠가 플랫폼인 새로운 패러다임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새로운 경제 모델에 대한 모든 접근을 제공하고자 합니다"라고 더 샌드박스 CEO, 아서 마드리드가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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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중앙적 플랫폼

저희의 목표는 커뮤니티 중심적인 게임 생태계를 유저들에게 제공하여 유저들이 암호화폐 결제 시스템이 도입된 탈중앙적 플랫폼에서 자신만의 경험을 만들고 출시하고 토큰화하여 스스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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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유저들이 플랫폼을 활용하여 서로 협력하여 새로운 세계와 게임을 만들 수 있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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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자산과 게임은 NFT 형태로 블록체인에 보관됩니다. 그 뜻은 게임 자체는 중앙적일 수 있으나, 모든 콘텐츠들은 블록체인을 통해 탈중앙적이다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이루고자 하는 것은, 디지털 자산의 진정한 소유권입니다. 유저들은 이제 진정으로 자신의 디지털 자산을 소유할 수 있게 되고, 기존의 방법처럼 게임 개발자들이 소유하는 것이 아니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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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 10 년간 유저들이 자신을 새롭게 표현할 수 있는 더 샌드박스 개발을 위해 헌신하였습니다. 그 열정이 아직도 제안에 있습니다. 이제는 유저들이 게임을 하면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됐으니 얼마나 좋습니까! 그들이 만들어갈 게임을 어서 경험하고 싶습니다”라고 더 샌드박스 크리에이터, 오니 매트릭스가 말했습니다.


정리하자면, 저희 팀은 발전되고 진화된 게임을 게이밍 커뮤니티에 하루빨리 제공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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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속 진화해왔습니다. 2D에서 3D로. 중앙적 시스템에서 블록체인으로. 새로운 버전의 더 샌드박스 출시에 따라 이 모든 것을 경험하실 수 있게 됩니다! 놀라실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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