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샌드박스 공식 자료

소개: 더 샌드박스 교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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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요약: 더 샌드박스 교통 시스템을 소개합니다. 플레이어들은 스폰 지점과 포털을 통해 메타버스의 다양한 LAND 사이를 옮겨다닐 수 있게 되며, 자세한 사항은 추후 공지될 것입니다. 플레이어들은 현재 위치한 LAND에서 인접한 LAND로 이동 포털을 통해 빠르게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포털을 통해 플레이어들은 자신들이 방문하는 LAND를 쉽고 빠르게 탐험할 수 있게 됩니다 — 직장 근처 지하철역의 편리함과 같습니다.


1. 개요

2. 기본 교통 시스템

3. 포털과 LAND의 가치

4. 방문객 늘리기



1. 개요

더 샌드박스는 이더리움 블록체인 상에서 플레이어들이 자신만의 복셀 게임 경험을 만들어내고, 소유하고, 이를 수익화 할 수 있는 가상 세계입니다. 더 샌드박스 메타버스는 플레이어들이 소유하고 창작 활동을 펼칠수 있는, 개별 샌드박스로 볼 수 있는 LAND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메타버스엔 총 166,464개(408*408)의 LAND가 존재하며, 각 LAND는 기본적인 지형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LAND 소유자, 또는 소유자의 권한을 가진 다른 플레이어들은 테라포밍 기능을 통해 기존 지형을 자유롭게 바꿀 수 있습니다. LAND는 소유주만의 게임을 호스팅 하거나, 자신의 게임을 호스팅 하고싶어하는 다른 유저에게 임대가 가능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문제점은 “어떻게 플레이어들이 흥미로운 LAND를 발견하고,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을까?” 입니다. 각 LAND는 크리에이터들이 만든 게임들과 디오라마를 호스팅 하고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해답은 더 샌드박스 교통 시스템과 포털에 있습니다.


2. 기본 교통 시스템

아직 준비중인 기본 교통 및 이동 시스템은 모든 플레이어들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이를 통해 빠른 이동 네트워크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플레이어들은 자신이 위치한 세계 어디든지 신속하게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기본 이동 시스템은 간단하고, 직관적이고, 플레이어들이 재미를 느낄 수 있게 개발될 것입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플레이어들은 현재 위치한 LAND의 모서리에서 해당 위치에 인접한 LAND로 넘어갈 수 있게 됩니다. 넘어간 유저는 목적지 LAND의 크리에이터가 지정한 스폰 지점으로 나오게 될 것입니다 (아래 그림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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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접 LAND로의 출구 개념도


하지만 위와 같은 기본이동 기능은 시간이 좀 걸리게 될 것입니다. 때문에 빠른 장거리 이동의 경우, 맵 곳곳에 흩어진 포털이 매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게 됩니다.


간추려 말해서, 플레이어가 더 샌드박스에 처음으로 방문하게 된다면, 해당 플레이어는 맵의 정중앙에 스폰될 것이고, 맵의 모서리나 포털을 통해 다른 LAND로 넘어갈 수 있게 됩니다.


3. 포털과 LAND의 가치

저희는 교통 시스템으로 LAND의 가치 부여가 위치에 기반해 이뤄질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이의 일환으로, 저희는 LAND간 이동에 약간의 게임화를 적용했습니다. 플레이어들은 저희가 포털이라 부르는 교통 포인트를 통해 맵 상 어디든지 이동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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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털 컨셉 아트


포털은 더 샌드박스 메타버스의 지하철이라 할 수 있습니다.


더 샌드박스의 LAND 소유권 컨셉은 실물 세계의 부동산 소유권과 여러 방면에서 비슷하다 볼 수 있습니다. 부동산 시장은 “첫째도 입지, 둘째도 입지, 셋째도 입지.”라는 불변의 법칙이 있습니다. 모두가 원하는 입지의 부동산을 입수할 수 있다면, 여러분의 부동산 투자는 반드시 성공할 것입니다.


이런 요소는 기존의 중앙화된 게임 개발에 있어서 굳이 고려할 부분이 아닙니다. 하지만 “유저생성 컨텐츠(UGC)”라는 요소가 들어가면 이야기는 달라집니다. 다수의 개별 게임들이 서로의 영향권에 걸쳐 흩어져있는 모습을 갗출 것입니다.

개별 게임들 중 명작을 우연히 찾아낼 수 있다는 사실은 매우 매력적입니다. LAND 인접효과는 이런 면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만약 아타리(Atari)의 버추얼 아케이드를 향해 플레이어가 이동할 때 지나치게되는 LAND에서 정말 마음에 드는 NFT 작품을 발견했을 때, 아타리 아케이드로 가는 길목에 해당 NFT가 설치되지 않았다면 플레이어는 이 작품을 평생 못보았을지도 모릅니다.


이처럼 LAND 인접효과는 매우 강력하며, 목적지와 길목에 있는 LAND들이 다루는 주제가 비슷할수록 이는 더욱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비슷한 카테고리의 주제를 지닌 LAND들이 이웃하는 것은 실제 쇼핑 지역 주변에 여러 예술 및 엔터테인먼트 관련 시설이 들어서는 사실에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뉴욕에서 공연을 보고 싶다면 브로드웨이로 가는 것이 일반적인 것과 같습니다.


저희는 이러한 이웃효과가 실현될 수 있도록 — 또한 각자 인접한 LAND간의 가치 실현을 위해 — 포털과 맵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포털을 이웃지역의 중심으로 순간이동 시켜주는 수단이라 생각해봅시다. 포털을 사용하는 플레이어는 자신의 목적지까지 빠르게 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발견의 재미또한 즐길 수 있을 것이고, 이를 기반으로 강력한 커뮤니티또한 탄생할 수 있을 것입니다. 목적지 도착 주변까지 포털로 이동하고, 나머지 몇 블록은 걸어서 도착하게 되는 지하철 노선 시스템과 같습니다.


4. 방문객 늘리기

LAND 소유자들에게 있어 LAND의 가치는 주변 지역의 성패에 달려 있다고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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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이와 별개로 LAND에서 다른 LAND로 직접 넘어가는 기능또한 구현될 것입니다. 하지만 LAND 소유자 입장에선 그닥 효율적이진 않을 것입니다. 유저들이 많이 몰리는 목적지 근처의 LAND를 소유하고 있다면, 한번이라도 이들에게 노출되는 것이 이득일 것이기 때문입니다.


초기에 포털은 메타버스의 대중교통과 같이 더 샌드박스 소유의 LAND들에 배치될 것이지만, 종국엔 플레이어들이 직접 스스로 자신의 LAND에도 포털을 설치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포털 외에도 일정 LAND의 모서리에선 언제나 인접 LAND로 넘어갈 수 있을 것입니다. 이는 아타리의 ESTATE와 같이 사이즈가 다른 LAND 사이에서도 마찬가지 입니다.


소유하고 있는 LAND에 멋진 디오라나마 게임을 호스팅 하게 되면, 소유자는 입장하는 플레이어들이 스폰되는 지점을 임의로 정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들이 포털을 통해서 들어오든지, 또는 여러 LAND의 풍경을 즐기면서 경계선을 넘으며 들어오던지, 모든 플레이어들은 LAND 내에서 상호작용 하며 채팅으로 의사소통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저희는 각 유저들 모두 자신들이 가장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에 다다를수 있도록 메타버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LAND 소유자들의 경우, 자신의 LAND에서 대화가 많이 발생할수록 인접 LAND에서, 또는 포털을 통해 더 많은 플레이어들이 유입할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 더 많은 방문객들이 여러분 LAND의 콘텐츠를 즐길수록, 여러분의 LAND 가치는 높아질 수 있습니다.


콘텐츠 가득한 LAND 사이를 넘나들 수 있는 더 샌드박스를 기대해 주세요!



더 샌드박스 커뮤니티에 참여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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